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알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이용안내

닫기

컨텐츠/취업 적합도

이용하신 아래의 컨텐츠가
취업 준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인 취소

  1. 웅진홀딩스
IT직군-IT운영(전산/WEB/모바일)
수행업무
- 웅진그룹과 대외고객의 SAP ERP 운영
(All in One, Business One) - 그룹웨어 시스템 운영 (전자결재, 전자메일, 게시판, 문서관리 등)
- 인프라 (DB및 WAS, 서버, 네트워크, CTI, Mobile, WMS, POP, 모바일 등)
- 가상화 및 모바일 시스템의 운영 업무
- Web사이트 기획, 개발, 운영을 담당하며, e-비지니스 및 e-러닝, SNS, 소셜커머스 분야에 대한 개발 및 운영
- SI 앱(App), 다양한 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앱(App)의 개발 및 운영

기본자질/전공
정보시스템의 기본적인 기술에 대한 이해와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하고 발전 시킬 수 있는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대내외 고객사와 의사소통이 많은 업무특성상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기술적으로 설득/ 이해시켜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력, 분석력과 추진력, 다양한 계층의 의견에 대한 폭넓은 수용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업무, 일정, 원가 등의 제한조건 아래서 최상의 품질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는 작업 과정으로 이에 수반되는 위험요소를 극복할 수 있는 위기관리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VISION
웅진그룹 및 대외 고객사를 통해 산업별 다양한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접하게 됩니다. 따라서 웅진그룹 계열사 및 외부 고객사의 업무를 폭 넓게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분은 장기적으로 개인의 업무를 전문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또한 웅진그룹내에 도입된 IT 시스템 및 업무 프로세스를 통하여 특화된 업종별 전문가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크며, 웅진그룹이나 대외 고객의 신규사업 진출 시 핵심이 되는 정보 전략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향후 경영관리자나 웅진그룹CIO, 대외 IT 컨설팅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외 고객사에 컨설팅, 솔루션 공급 경험을 통해서 컨설턴트, 소프트웨어 개발자, NI(network Integration)전문가 및 하드웨어 PM으로 성장할수 있습니다.
IT직군-IT기획
수행업무
CIT서비스본부 및 대외컨설팅 본부를 총괄하는 기획업무로 웅진그룹 및 대외 고객사의 IT중장기 사업계획 및 전략수립, SLM 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 경영혁신 방향수립 및 사후관리, 신사업 아이템 발굴, 사업성과분석 등 웅진그룹 계열사의 장기적인 성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IT기획 업무

기본자질/전공
정보시스템의 기본적인 기술에 대한 이해와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프로그래밍언어를 습득하고 발전 시킬 수 있는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대내외 고객사와 의사소통이 많은 업무특성상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기술적으로 설득/이해시켜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력, 분석력과 추진력, 다양한 계층의 의견에 대한 폭넓은 수용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업무, 일정, 원가 등의 제한조건 아래서 최상의 품질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는 작업 과정으로 이에 수반되는 위험요소를 극복할 수 있는 위기관리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VISION
웅진그룹 및 대외 고객사를 통해 산업별 다양한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접하게 됩니다. 따라서 웅진그룹 계열사 및 외부 고객사의 업무를 폭 넓게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분은 장기적으로 개인의 업무를 전문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또한 웅진그룹내에 도입된 IT 시스템 및 업무 프로세스를 통하여 특화된 업종별 전문가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크며, 웅진그룹이나 대외 고객의 신규사업 진출 시 핵심이 되는 정보 전략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향후 경영관리자나 웅진그룹CIO, 대외 IT 컨설팅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외 고객사에 컨설팅, 솔루션 공급 경험을 통해서 컨설턴트, 소프트웨어 개발자, NI(network Integration)전문가 및 하드웨어 PM으로 성장할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직군-국내영업기획관리
수행업무
- 내부영업
웅진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계열사에서 필요한 OA품목, 집기/비품, 전산용품, 공장 소모성 자재 등 일반 SSD품목에서 원자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공급하고 영업활동을 합니다.

- 외부영업
비계열사의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SSD품목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SSD시장조사, 경쟁사 분석,가망고객 확보, 신규고객 유치, 입찰참여, 견적제출, 고객사 영업관리 등 다양한 영업활동을 수행합니다.

VISION
영업기획업무의 특성상 다양한 업무를 하나의 팀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경영기획, 인사, 총무, 물류, 구매등의 업무를 골고루 경험함으로서 사업을 전체적인 시각에서 조망하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향후 미래 부가가치 사업으로서의 용역제공 서비스업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과 사업의 특성을 전체적으로 습득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희소가치있는 전문영역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직군-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직무는 점차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고객의 Needs를 면밀히 조사하고 분석하여, 급변하는 시장환경의 수요동향을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고객 우선사상의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여 시장 내 지위를 확고히 향상시킴으로써 매출신장 및 이익증대에 기여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업무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웅진홀딩스의 마케팅은 시장/고객 지향적 사고 및 Only-One 정신에 입각하여 통합 마케팅 개념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는 사고의 다양성과 창의성이 요구되므로 특정 자질만을 꼽기는 어려우나, 마케팅에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소는 Knowledge, Insight, Experience입니다. 지식은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론적인 Background이고, 통찰력은 현재와 미래 그리고 시장과 고객을 꿰뚫어 보는 능력이며, 경험은 개인의 삶과 실무를 통하여 축적된 다양한 사고와 노하우를 뜻합니다. 또한 시장 환경 변화의 추이를 예측하여 조직적인 업무 실행 단계를 수립하고 고객을 리드할 수 있는 분석력과 민첩성, 실천력이 필요합니다. 어느 분야에서나 필요한 부분이지만,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수행하려는 열정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져야 합니다.

VISION
마케팅은 모든 분야에서 필요하며 특히 소비자 산업에서는 필수적인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마케터 역시 전문 인력으로서 인식되고 있습니다. 지식을 강화하고 업무를 통하여 실무를 겸비함으로써 개인의 가치가 올라간다는 점이 마케터로서의 가장 큰 이점 가운데 하나일 것입니다. 또한 웅진홀딩스의 방향이 마케팅 중심으로 가면서 회사의 시스템+개인의 역량+관련부서의 조절 및 주도(coordinating/leading) 역할을 통하여 성과를 내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고 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마케터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회사의 교육 자원 투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교육의 기회가 타 부서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많아 자기계발에도 유리합니다. 또한 업무를 통하여 마케팅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개인의 가치가 극대화되고 회사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큽니다. 특히 마케팅 분야는 전문 분야로 인정 받고 있으며 당사에서 훌륭한 마케터로 성장한다는 것은 곧 개인의 능력을 발휘하며 성과에 대한 보상을 받을 기회가 커진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개인의 비전도 밝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영지원직군-법무
수행업무
법무팀의 역할은 사업수행에 관련된 법적 분쟁을 예방하고효율적으로 대응,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경영층의 준법적 판단과 결정을 지원하고, 회사의 대외 신인도를 제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주회사로서 전사의 법적 안정성 도모를 위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구체화시켜 대책을 수립하고, 법적 대응활동을 수행하는 일의 비중이 가장 크다 할 수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법무담당자는 기본적인 법률지식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을 처리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관련업계나 행정기관, 판례 등 최신정보나 동향, 내부특성을 파악하여 목표달성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도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종 송사업무를 수행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상대방을 설득하여 기대하는 결과나 상호 이익이 되는 합의를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당면한 문제를 판단하고 법률지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결정을 적시에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VISION
법무업무는 크고 작은 송사업무를 수행하고, 최신 법률정보를 습득함으로써 기업 법률 전문가로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업무입니다. 또한 실무에서 배우는 현장감 있는 법률 지식 및 노무관련 업무들을 통해 노무 및 각종 법무관련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영지원직군-재무
수행업무
웅진홀딩스의 재무직무는 일정기간 동안의 기업(코웨이, 씽크빅, 케미칼 등 15개 계열사 전체)의 경영성과 및 재무상태 파악을 통해 과거를 반성하고, 미래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및 결제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직무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첫째, 일에 대한 열정이 필요합니다. 둘째, 재무업무에 관한 지식과 항상 배우려는 자세가 요구됩니다. 셋째, 국내외의 경제상황에 대한 거시적인 안목과 관심 그리고 회사의 재무상태에 대한 꾸준한 관찰력이 요구됩니다. 마지막으로, 재무업무의 정적인 활동범위 내에서 ,창의적으로 다양한 상황에 소신 있게 대처할 수 있는 위기관리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VISION
재무직무는 업무특성상 일정한 원칙을 기준으로 다양한 경제활동을 분석하여 회사의 살림살이를 책임지는 핵심업무로 단순한 숫자싸움이 아닌 , 오늘날 수많은 불안전한 의사결정의 소용돌이속에서 정확한 방향을 짚어주는 나침반의 역할을 수행하는 부문입니다. 이에 따라 재무담당자에게는 수평적이면서도 수직적인 전문지식이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곧 전문가(Specialist)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인 동시에 유능한 CFO(Chief Financial Officer-최고재무관리자)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웅진홀딩스 재무담당자의 경우, 홀딩스에 국한된 업무가 아닌 그룹 전체의 재무현황을 접함에 따라, 그룹 각 계열사가 당면한 과제 및 중장기 전략에 대한 상을 그려내는 기획/전략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이 어떤 직무보다도 높으며, 향후 홀딩스 재무담당자에 대한 그룹내 활용도(기획/전략 포지션)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전망입니다.
경영지원직군-교육
수행업무
웅진홀딩스 교육직무는 경영성과 극대화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변화와 창조적 혁신을 추구하는 변화 수행자의 역할을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교육 부문은 크게 인적자원육성(HRD)로 좀 더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교육기획
교육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단위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 교육운영
교육과정의 운영에 필요한 각종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하고, 원활한 교육진행을 하여 교육성과를 추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 사후관리
성과분석을 통해 나타난 교육결과를 보고하고 다양한 교육실적을 D/B화 하여 인재육성의 자료 및 과정개발에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 교육계획수립
중장기 육성 방향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당해 년도 교육방침에 준하여 구체적 실행 계획을 세우는데 그 목적이 있다.

VISION
교육업무는 조직의 비전, 중장기 전략, 미션을 바탕으로 필요역량을 도출하고, 인적자원을 육성하여 조직원이 해당 직무에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여 경영성과 달성에 공헌할 수 있으며, 향후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서 경쟁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직무입니다. 웅진홀딩스에서 교육체계와 교육과정의 기본 지식을 체계적으로 쌓은 후, 교육전문강사, 교육 전문 컨설턴트로 길을 선택 할 수 도 있습니다. 또는 경영자로서의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요즘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교육최고경영자(=Chief Education Officer)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도 있습니다.
경영지원직군-홍보
수행업무
홍보분야는 대외적인 회사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내부고객인 직원들에 비춰지는 회사의 이미지를 관리하고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웅진홀딩스의 홍보실은 기업문화팀, 브랜드관리팀, 홍보팀의 3개 팀으로 나뉘어 있으며, 웅진그룹 e-스포츠 게임단 ‘웅진스타즈’의 운영도 맡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홍보분야는 회사외부 혹은 회사내부의 다양한 조직과 사람과의 관계속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합니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상대방에게 한걸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친화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행사나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기 위한 창의력과 기획이 요구되며 직무별로 전무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홍보분야는 회사의 얼굴을 대표하는 업무로서 회사의 대외적 이미지 뿐만 아니라 내부고객인 직원들에 비춰지는 이미지까지 구축하고 관리해야 하므로 무엇보다도 회사를 사랑하는 애사심이 필요한 업무입니다.

VISION
홍보분야는 그 업무의 범위가 다양한 만큼 업무영역에 따라 다양한 특성과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업무의 특성상 대/내외적인 회사의 상황이나 사업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가장 먼저 접하게 되고, 방송국, 신문사 등 다양하고 넓은 대인관계를 구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기획으로 창의력과 기획력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광고나 대외홍보관련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관련으로 그 업무영역을 넓힐 수도 있습니다.
경영지원직군-총무
수행업무
웅진홀딩스 사업부문의 총무(자산관리) 직무는 임대차 대행부터 입주관리.인테리어, 국선관리 등 조직유지에 필요한 제반 업무에 대한 Total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들의 비용절감과 업무의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총무(자산관리) 직무는 기업에서 어머니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총무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역량이라면 무엇보다도 커뮤니케이션, 도덕성 그리고 고객지향적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업무에 대한 기초경험과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특히 1년 이상의 업무경험을 필요로 하며, 관련학과를 전공하여야 하고, 공인중개사,경공매사,주택관리사등 자격을 취득한 전문성을 구비해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 정신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요구되며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책임감 있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VISION
총무(자산관리) 직무는 부동산 자산관리의 다양한 현장 경험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직무입니다. 또한 관련 업무에 대한 전문성 배양을 통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로써 성장할 수 있는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전과 꿈이 있는 총무 직무에서 여러분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산하셔서 미래의 성공과 발전을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경영지원직군-인사
수행업무
각 직무에 부합하는 인재를 채용·육성하여 공정한 평가와 합리적인 보상을 실시하고, 궁극적으로 경영목표달성을 위한 종합적인 제반의 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첫째 사람에 객관적인 태도로 상대방을 바라 봐야 합니다. 주관적인 관점이 개입되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에 위배되기 때문입니다. 둘째 조직전체에 대한 이해입니다. 소수의견도 중요하지만 전체를 보고 다수의 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제도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셋째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가장 중요한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될 것입니다. 사람을 사랑하지 않고서는 좋은 제도나 기획이 나오기 힘들며 조직의 성과를 내는 원동력인 조직원들에 대한 사랑만이 그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VISION
인사부문 에서도 "창조성"이 강조되면서 창조적 소수와 핵심인재를 집중 확보, 육성하는 소수정예주의와 리더십을 갖춘 리더 양성이 화두가 되어 있으며 총무부문 또한 기존의 단순, 반복적인 관리중심의 직무에서 효율적인 자산의 운영에 필요한 새로운 기법이나 시스템을 통해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는 등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발전하는 조직의 중추적인 기능을 발휘할 것 입니다.
경영지원직군-기획/전략
수행업무
웅진홀딩스 경영기획/전략은 그룹 전계열사의 사업전반을 아우르는 기획조정실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웅진홀딩스 경영기획은 그룹의 메인 브레인 역할을 해야 합니다. 각 계열사의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고 그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을 위해서는 재무 및 전략의사결정 관련지식(통찰력 및 분석력 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업무에 대한 직무전문성이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그룹사의 주요 담당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현업의 담당자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보다 선결되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기본은 일에 대한 열정일 것입니다.

VISION
웅진홀딩스의 경영기획업무는 개인 담당자에 대한 책임과 권한이 막중한 자리입니다. 몇 명의 구성원이 전 계열사를 담당하기 때문에 담당자의 분석 및 의견이 의사결정에 있어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 합니다. 따라서, 그 어느곳 보다도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지엽(枝葉)적인 문제보다는 사업의 핵심과 산업의 흐름을 읽는 통찰력을 기르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업무를 경험하게 되면, 기획 및 전략 분야 뿐만 아니라 어느 영역에 가서도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전문가적 역량을 가진 핵심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IT직군-시스템구축 및 컨설팅
수행업무
ISP 전략 컨설팅, SAP ERP(All in One, Business One) 구축 컨설팅, 모바일 시스템, FTA구축, 네트워크 컨설팅, IPT,UC,가상화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설계 및 구축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 분석, 설계, 구축, 유지보수 등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경영시스템 전반에 걸쳐 효율성 향상을 도모하는 업무

기본자질/전공
정보시스템의 기본적인 기술에 대한 이해와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하고 발전 시킬 수 있는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대내외 고객사와 의사소통이 많은 업무특성상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기술적으로 설득/ 이해시켜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력, 분석력과 추진력, 다양한 계층의 의견에 대한 폭넓은 수용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업무, 일정, 원가 등의 제한조건 아래서 최상의 품질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는 작업 과정으로 이에 수반되는 위험요소를 극복할 수 있는 위기관리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VISION
웅진그룹 및 대외 고객사를 통해 산업별 다양한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접하게 됩니다. 따라서 웅진그룹 계열사 및 외부 고객사의 업무를 폭 넓게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분은 장기적으로 개인의 업무를 전문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또한 웅진그룹내에 도입된 IT 시스템 및 업무 프로세스를 통하여 특화된 업종별 전문가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크며, 웅진그룹이나 대외 고객의 신규사업 진출 시 핵심이 되는 정보 전략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향후 경영관리자나 웅진그룹CIO, 대외 IT 컨설팅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외 고객사에 컨설팅, 솔루션 공급 경험을 통해서 컨설턴트, 소프트웨어 개발자, NI(network Integration)전문가 및 하드웨어 PM으로 성장할수 있습니다.
사업지원직군-고객지원(콜센터)
수행업무
웅진홀딩스 사업부문의 고객지원 직무는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콜센터 업무 프로세스 마련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합니다.
* 주요 업무 : 고객지원(콜센터)부문은 크게 콜센터 운영과 운영 기획 및 지원으로, 좀 더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운영기획
회사 경영 전략에 부응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콜센터 운영이 가능하도록 기획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콜센터 운영 전략수립 / 운영 프로세스 개선 / 평가제도 수립 및 개정 / 통합적 실적 및 운영 결과 분석)

상담원 운영
적정 상담원을 적절한 업무에 배치하여 효과적인 콜센터 성과를 창출해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콜센터 생산성(응답율,서비스레벨,실적)관리 / 상담 인력 배치 및 스케줄링 / 코칭)

통화품질 관리 및 교육
양질의 고객 접점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상담 내용을 청취하여 객관적인 평가를 하고 교육함으로써 콜센터의 질적 향상 및 개선 도모를 목적으로 합니다. (통화품질 평가기준 마련 및 평가 / 스크립트 개발 / 상담원 교육설계 및 운영 / 통화품질 합동평가 회의 주관)

고객 클레임 처리
신속,정확한 클레임 처리를 통한 불만 고객 Recovery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합니다. (클레임 처리 / 클레임 분석 및 담당 부서 피드백 / 대외 기관 관리 / 교육예산 수립)

시스템 관리
콜센터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가장 적합한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시스템 관리 및 유지보수 / 상담 어플리케이션 (전산프로그램)관리 / 교육예산 수립)

기본자질/전공
첫째로 TM전반을 이해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신마케팅 전략과 연계한 TM의 미래예측 및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콜센터 운영계획을 수립하는 콜센터 운영기획력이 필요합니다. 둘째로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코칭 및 콜센터 교육기획력이 필요하며,셋째로 불만고객의 요구에 당황하지 않고 빠른 판단으로 신속,친절,정확하게 응대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불만고객 응대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 외에도 갈등과 관련된 사람들의 다양한 입장,상황,이해관계 등을 파악하여 원인을 확인하고 양편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각자의 견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리드하는 갈등관리 능력, 콜센터 시스템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한 모니터링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VISION
기업경영 구조의 전환과 고객의 가치관이 변화함에 따라 상담업무가 기업 내부의 전문 기능으로 부각되어 날로 그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산업이 주도하는 21세기에는 상담업무야말로 사업의 성패가 달려있는 중요한 부문으로 자리가 잡혀질 것입니다. 이제 새롭게 도약하여 서비스 시장의 리더로서 자리매김할 웅진홀딩스 사업부문의 고객지원 업무는 경쟁력 있고 창의적인 업무를 지향하는 분은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직무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