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기계설계
전공 : 기계공학부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LIG넥스원 등 많은 방산기업과 협력 및 B/M도 할 수 있고 군수체 및 잠수함 모형 실험 등 실제 군대업체와도 근무를 같이한다.
그리고 콜롬비아, 사우디 등 해외출장도 갈 수 있다, 그래서 설계직이라도 현장 업무가 있을 수 있는데 괜찮은지?
2) 부서배치 후 석,박사 분들이 많을 수 있다, 이런 점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3) 머리보호 장비 안전성 검사가 무엇이고 낙하실험을 통해 충격력 저장 감도를 분석하였는데, 이때 데이터 과정을 어떻게 분석하고 처리했는지 궁금해함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방산 회사다보니, 특히 탱크를 제작하는 회사다보니 탱크 이름을 외우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탱크를 제작하는 데 있어 내 경험이 어디에 핏한지 이런것을 억지로도 끼워맞춰야지 이 사람이 고민해보았고, 와서 적응 잘 할 수 있고 이런걸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지원자분들도 꼭 억지로라도 끼워맞춰야합니다. 어차피 돌아보니 면접관 분들이 다 아실 것 같아요, 이 사람이 끼워맞췄는지 자연스러운지, 그래도 관심도를 무조건 보여줘야합니다.
이런 기업들은 관심도 보여주는게 어렵거든요,, 왜냐면 요즘 다 삼성 하이닉스만 지원하니까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직무 면접이 어려웠습니다.
자소서에 쓴 것은 거의 관련이 없었고, 발사체나 위성 궤적을 잡을때 어떤것을 제일 관심도를 높게보아야하며, 여러 공식을 주어주고 (포물선 궤적 공식 등..?) 궤적을 유추해보는 문제가 나와서 논리적으로 설명하는게 어려웠음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지원동기 : 조금 웃기긴한데, 저는 주식을 하는데 방산 주가가 어느 순간 올라서 관심을 가지게 됐음, 또한 현대차는 떨어진 이력이 있어서 현대계열사를 위에서 말했듯이 다른 기계 전공이 어떠한 회사에 잘 어필되는지 찾다가 방산회사에도 기계과를 엄청 많이 요구하는 것을 알게 돼서 기업조사하면서 찾았습니다.
인적성은 인성만 보았는데, 구글에 검색해서 인성 검사 시뮬레이션 한번 해보고 약 1시간정도 시험쳤던 것 같아요. 시간은 널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