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R&D-제품연구
전공 : 기계공학부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1) 매트랩이나 파이썬 등 코드화 구조는 어느정도 가능한 수준이며 알고리즘 최적화 까지 가능한지
2) 논문 투고에서 충돌해석은 어떤 방식으로 서술하였으며, 혼자 한것인지 , 1저자인지, 다른사람들과 같이 쓴 논문인지 궁금해 함
3) 승강기의 기본원리와 승강기를 설계하는 데 있어서 어떤 요소가 가장 중요한지, 그리고 유체경험도 있으시다 하셨는데 유체역학이 적용 될 수 있을지 물음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현대엘리베이터는 생소한 분이 많으실텐데, 현대계열사라서 복지나 연봉은 어느정도 현대차에 맞춰주는것으로 확인해서 지원했고, 그리고 저는 해외논문에 총탄 충돌해석 경험이 있습니다.
이 논문 투고 경험이 매우도움됐습니다. 특히 논문을 투고하려면 수 많은 실험 모형 설계와 시뮬레이션 경험이 필요한데, 이것이 실제로 이 회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고민했음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엘리베이터는 기본원리는 알고 있으나, 곰곰이 생각해보면 승강기 원리를 벗어나서 요즘 승강기가 엄청 많이 설치되는데 있어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버튼을 눌렀을때 빠르게 버튼이 알맞게 눌리고, 이런것들을 기존에 코드화 어떻게 시킬지 엘리베이터보면서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조금 괴짜같지만..) 대학교에서 보면 불필요하게 코딩된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러한 것을 면접에서 어필했습니다. 어려운 건 딱히 없었던 것 같기도한데..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기계과가 반도체 개발 쪽은 어려워서, 기계 쪽에 핏한 회사를 찾다보니 현대계열사가 많았는데 현대엘리베이터까지 지원하게 됐습니다.
사실 자소서 source는 비슷하다보니 돌려쓰기(..?)는 했고 source는 여러가지이지만 그중에 골라서 회사에서 fit한 것을 찾는것에 집중했습니다.
기업조사는 필수인데, 알앤디 이다보니 제품설계쪽을 골랐고 여러 역학적 지식과 코딩해본것을 어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