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알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이용안내

닫기

컨텐츠/취업 적합도

이용하신 아래의 컨텐츠가
취업 준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인 취소

  1. [앰코테크놀러지] 2024년 앰코테코놀러지 합격자 인터뷰2024년 상반기

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Process Engineer(Assembly)

전공 : 기계공학과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에치나 cvd 등 여러 장비 모듈 원리에 대해서 말해보고 공정 parameter에대해서 아는 것을 말해보아라, trade -off 관계로 설명했음
해외 출장이 있을 수 있는데 괜찮은지, 그리고 생산 라인 팹 들어갈 일도 많을 것인데 cs 직무와 많이 부딪힐 거다 괜찮은가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반도체는 삼성 하이닉스를 깊게 준비하지는 않았지만 기계과 전공하면 대부분 동기 선배들 반도체 장비사 엠코, 브이엠, tel, asml등 많은 직무에 지원함, CS는 교대직무라 피하는 것을 추천하며 최소 공정엔지니어를 추천함니다. 공정 엔지니어가 기계과는 힘들다고 생각할 순 있지만, 오히려 장비사 자체는 기계 지식을 많이 요구해서 기계과도 도움됩니다, 에치챔버나 여러 엠코에서 사용하는 모듈 시스템을 많이 익혀갔음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외국계 회사다보니 영어로 중간중간에 물어보는 경우가 있었음, 전공지식에 대한 영어 질문 보다는 갑자기 영어로 How can you do when you have a cancleation of reservation? 이런식으로 업무 진행 중에 발생하는 영어에 대해서 답해보라 했음.. 매우 당황함.. 준비를 안해가서..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반도체 장비 회사이며 CS직무는 피했고 Process Engineer (어셈블리) 즉 생산 라인 내 수율 안정화하고 장비UI개선하고, 시스템 개선하고 이런 업무를 하는 프로세스 엔지니어를 지원했음, 아무래도 외국계 회사다보니 영어가 많이 필요할 것 같아서 여기는 말하기 opic이나 토스 최소 150이나 opic은 ih 필요할 것 같음
인적성 자체는 공부 크게 안하고 다른 기업 공부했으면 무난히 통과할 정도이고, 면접이 어려웠음 (밑에 서술할게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