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생산기술 (모듈B/U)
전공 : 기계공학과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트랜시스도 좋은 회사인데 왜 이직하려 하는가 , 서산에 있는 것 자체가 문제인가? 연봉도 비슷하고 복지도 비슷할텐데 굳이 알앤디에서 왜 이직하려는가, 생산 기술 오면 해외출장도 많고 모듈 셋업 라인 가면 힘들것이다, 외주 업체와 매우 협력도 많고 생각했던일과 다른데 괜찮을 것인가
CAITA툴 중에서 레이아웃 형성하고, 날개 및 프로펠러 구체적으로 어떻게 생성했는지 설명해보아라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아무래도 현대트랜시스 즉 현대계열사에서 일하고 있어서 그런 것 같음 (약7개월 일했던 듯) 그리고 현대모비스 자체가 현대트랜시스, 현대오토에버 등등 다양한 회사와 협력을 많이 하므로 (현대차 하청은 아닌데, 하청느낌으로... 부품수급하는 회사라고 보면 됨 현차는 다 조립하는 회사고) 이에 대해서 사업이해도가 다른 신입분들보다 높았던 것이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음
그리고 마찬가지로 catia툴을 활용해서 모터, 프로펠러 등 설계한 경험을 물어보았음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모듈화에 대한 정의와 생산라인 구축 및 셋업에 대한 이해도를 깊게 물어보았음, 아무래도 중고신입이다보니 이를 깊게 물어보지 않았나 싶음
트랜시스 자체가 우리와 같이 협업하는 회사인데 실제로 같이 협업했던 적도 존재했는가 물어보고 왜 이직하는지 10분 넘게 물어봐서 힘들었음.. ㅜ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자동차 모듈, 샤시안전, 제어 등 모든 부품에 대한 납품프로세스를 총 책임지는 회사로, 시가총액 상위에 존재하며 현대 기아차 만큼 좋은 기업임
따라서 현대트랜시스를 다니다가 이직을 하게 된 계기를 명목적으로 물어보았고, 준비많이 해갔으나 어려웠음
인적성은 인성만 보았는데, 쉬움, 준비는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솔직하게 다 고르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