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R&D (파워트레인)
전공 : 기계공학과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CATIA툴을 활용해서 동체 및 모터 역학을 어떻게 구성하였는지
변속기 원리와 이와 관련된 과목 수강 및 압력, 온도, 모터비를 통한 최적화 된 변속기 원리를 말해보아라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2번 3번 항목은 알바나 풍물회 회장 경험을 내세워서 리더쉽을 강조했음, 여기에 사실 쓸게 없어서 썼는데 직무유관 경험이 있으면 직무경험 적는데 더 좋을 것 같음
4번에 CAD, CATIA 활용 부품 설계 경험과 대한항공 수상 성과를 표출함 (여기에 대해서 꽤 물어보았고 어필 됨)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현대자동차는 잘 알곤 있으나 현대트랜시스 즉 파워트레인 변속기 회사는 생소했음
그래서 구글링, 사이트 내 재료 및 부품 관련 수급처와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함
특히 파워트레인 자체가 6,8단 미션으로 부터 시작해 점점 더 고도화 됨에 있어서 변속기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직무경험과 맞추는게 어려웠음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현대자동차 계열사는 컷이 높을 것 같아, 기계과 전공하고 나서 현대트랜시스 직무에 지원했습니다.
현대차는 요즘 기계보다는 전기차나 SW쪽으로 가고 있어서 전자공학이나 재료공학쪽이 유리한 것 같습니다.
현대트랜시스/ 현대위아/ 현대오토에버 등 코드를 좀 짤줄 아시면 이쪽으로 눈 돌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서류 > 인적성 > 면접 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