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회로설계
전공 : 전자전기공학과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가전용 센서 회로 연구 경험이 있으신데, 우리 회사에서 아날로그 회로를 설계할때 해당 경험을 어떻게 잘 표출할 것인지 설명하라.
삼성전자 지원했는가?
현장실습했으면 그쪽 다 붙는거 아닌가? 붙으면 우리 회사 안올거지 않냐?
대칭/비대칭 전원회로 설계의 장단점과 전력효율면에서 어디가 더 나은지 설명하라.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아날로그 공정설계를 db하이텍에 어떻게 끼워맞출까 많이 고민을 했는데, 아무래도 파운드리다보니 8대공정쪽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소자 지식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서울데 반도체 실습 한 것 어필하였고, Carlo 분석 도입한 것 잘 이야기 했습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위에서 말했듯이, 파운드리 엔비디아, AMD 이렇게 빅테크 까지 받는건 아니지만, 여러 일본회사나 한국 회사에 팹리스 쪽에서 의뢰한 제품을 생산하다보니 리피더스? 파두? 이런 여러 회사들에 대한 제품공부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너무 깊게 하나하나 다 하진 않아도 되고 대표적인 것들만 gpt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DB하이텍은 제가 반도체 회로설계도 충분히 다른 하이닉스나 이런곳 지원했었어서 하이닉스 준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준비가 됐습니다.
그러나 하이닉스 메모리제품과 달리 db하이텍은 8,12인치 파운드리 팹리스 제조를 하는 곳이므로 제품에 대한 이해가 필요했습니다.
인적성은 그렇게 개의치 않게 쉬웠고,, (사실 하닉 공부하면 다 커버됩니다) 파운드리 제품 이해가 없어서 이거 찾아보는데 시간걸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