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알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이용안내

닫기

컨텐츠/취업 적합도

이용하신 아래의 컨텐츠가
취업 준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인 취소

  1. [삼성전자] 2025년 하반기 삼성전자 합격자 인터뷰2025년 하반기

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회로설계 (아날로그)

전공 : 전자전기공학과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1. 아날로그는 학사로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석사 지원자도 많고 부서에 박사도 많은데 해당 부서에 배치되면 어떻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인가?
2. PT면접은 아날로그 컨버터와 signal 주파수가 주어진 후 op-amp로 변환하는 것 나왔습니다. (전자회로 수강하면 해석 가능)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서류와 gsat까지는 큰 어려움은 없었고, 면접 준비는 스터디 통해서 했습니다. 회로설계 지원자 대부분이 반도체라서 조금 어렵긴 했는데, 자소서를 서로 읽어가며 어떤 포인트를 짚어야 할지 제가 생각하는 부분과 다르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면접스터디 추천합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아무래도 요즘 반도체가 호황이라 이쪽으로 많이 지원하고, 또 아날로그는 학사로 어렵다고 많이 들어서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실제로 면접에서도 아날로그 석사지원자가 많다, 그런데 어떠한 부분이 강점이겠느냐 이런것들을 깊게 물어봤습니다.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먼저, 반도체를 지원하지 않고 DA 사업부를 지원한 사유는 아날로그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 아날로그 회로설계가 통신이나 주파수 쪽 그리고 디지털과 공유 하는 반도체보다는 DA의 가전쪽이 아날로그 쪽은 전력등도 다루다보니 이쪽이 좋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삼성은 학점 중요도가 높다고 해서 학점을 4점대까지는 올리려고 애썻고, gsat는 시중 서적 2권 풀며 준비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