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회로설계 (아날로그)
전공 : 전자전기공학과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1. 아날로그는 학사로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석사 지원자도 많고 부서에 박사도 많은데 해당 부서에 배치되면 어떻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인가?
2. PT면접은 아날로그 컨버터와 signal 주파수가 주어진 후 op-amp로 변환하는 것 나왔습니다. (전자회로 수강하면 해석 가능)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서류와 gsat까지는 큰 어려움은 없었고, 면접 준비는 스터디 통해서 했습니다. 회로설계 지원자 대부분이 반도체라서 조금 어렵긴 했는데, 자소서를 서로 읽어가며 어떤 포인트를 짚어야 할지 제가 생각하는 부분과 다르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면접스터디 추천합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아무래도 요즘 반도체가 호황이라 이쪽으로 많이 지원하고, 또 아날로그는 학사로 어렵다고 많이 들어서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실제로 면접에서도 아날로그 석사지원자가 많다, 그런데 어떠한 부분이 강점이겠느냐 이런것들을 깊게 물어봤습니다.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먼저, 반도체를 지원하지 않고 DA 사업부를 지원한 사유는 아날로그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 아날로그 회로설계가 통신이나 주파수 쪽 그리고 디지털과 공유 하는 반도체보다는 DA의 가전쪽이 아날로그 쪽은 전력등도 다루다보니 이쪽이 좋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삼성은 학점 중요도가 높다고 해서 학점을 4점대까지는 올리려고 애썻고, gsat는 시중 서적 2권 풀며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