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연구개발 MIM
전공 : 신소재공학과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1. 가장 힘들었던 경험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하려 고하셨나요
2. 우리 회사는 보고체계 및 사무환경이 자유로운 분위기이지만 여러 회의체도 많이 존재한다, 보고가 일주일에 몇개씩 쌓였을대 어떻게 업무 진척도를 놓고 진행할건가요?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실제 자소서 기반으로 면접이 이루어졌는데, 직무 적합성 또한 인성면접에서 깊게 물어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즉 왜 지원했고 지원동기가 무엇이고 R&D 업무를 진행할때 가치관 등을 깊게 물어보는 느낌이 강했고 다른 회사보다 면접이 크게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할말이 여기서는 중요했던 것 같아요, 마지막 할말을 5분이상 말한 것 같아요. ㅋ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저는 회사가 조금 생소해서 대내외로 여러 제품이나 이런것 많이 공부해갔는데, 이런것보다도 조직문화/ 보고체계/ 실패경험 이런것들을 두루뭉실 하게 많이 물어보는 면접이라서 크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아 나는 떨어질 사람인가 이런 생각도 들기도 했습니다. 그냥 무난히 봤습니다.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코오롱플라스틱 회사는 조금 생소한데, 일단 코오롱 계열 회사이며 재료나 소재를 다루다보니 신소재공학 및 화공분들이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정유사보다는 크게 지원자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연구개발 쪽으로 넣었으며, 자소서에 조직문화나/ 장단점/ 성 및 실패경험이 존재하므로 아 이회사는 직무도 중요하지만 업무에 대한 가치관을 더 중시하겠구나 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