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알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이용안내

닫기

컨텐츠/취업 적합도

이용하신 아래의 컨텐츠가
취업 준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인 취소

  1. [S-Oil] 2024년 S-Oil 합격자 인터뷰2024년 하반기

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설비기술

전공 : 신소재공학과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API 강관의 극저온 환경 노출 시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며 강성 테스트는 침지?? 어떤 방법으로 진행했나요? (침지라는 단어를 쓰신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납니다.)
Solidworks는 직접 모델을 구현하셨나요? 아니면 구현된 로직을 가지고 와서 숫자등을 변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셨나요??
우리 설비기술은 실제 현장에도 많이 투입되는데 그때 괜찮으시고 가끔 당직근무는 어떤가요?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위에서 말한대로, 설비기술 자체가 그냥 설비만 만지는게 아니고 프로그래밍이나 여러 설비툴을 다루게 될때 이때 압력, 온도 등 파라미터 관리가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어필했고 3500mbar 이렇게 실제로 split해본 경험을 토대로 면접을 보니 면접관분들이 좋아하셨습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애초에 정유사 가신 선배는 많이 없어서 물어볼 분이 많이없어서 구글링이나 유튜브 등을 보면서 공무 및 설비기술 자체가 어떠한 업무인지 감을 익히는게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여러 합격 자소서를 읽어보며 자소서를 쓸때도 무엇을 어필해야할지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정유사 설비기술은 실제로 설비도 다루지만 설비 내 프로그램도 하므로 다른 기업의 생산기술 직무도 포함된 다고 생각되어 이점 유의하면 좋겠어요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정유사는 보통 화학공학분들이 많이지원하시고, 공정기술이나 개발쪽은 입사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선배들도 가신분들이 많이없고,, 어쩔수없이 취업을 위해선 공무나 설비쪽으로 돌려야합니다. 

반도체와는 다르게, 정유사는 설비기술 또한 막 엄청 현장직은 아니고 여러 설비를 다루게 되므로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저는 산학 인턴 하면서 프로그래밍한 경험을 많이 어필했습니다. R 데이터를 통해 유동 양상을 시뮬레이션 하고 여러 파라미터를 split해본 경험이 도움됐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