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물류운영
전공 : 통계학, 산업공학과 (부)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26개월간 제조업 타 회사에서 KPI지수를 관리하며 업무에 이행하셨는데, 어떤 퍼포먼스가 있으셨고 어떠한 경험을 쌓으셨으며 우리 포스코 회사에 이바지 하기 위해 무슨 업무를 진행하고 싶나요.
엄청 기억은 안나는데, (포스코는 복기본을 못 적었습니다.) 제철소 특성 상 현장직 분들과 트러블도 잦은데 이때 어떤 방식으로 소통할거냐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생산기술 업무는 물류나 생산관리와는 다르게 실제로 설비를 관리하고 수율을 증진하는 업무이므로 여러 설비툴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R, Minitab, SPSS등등의 여러 시뮬레이션이나 다양한 데이터를 다뤄본 경험을 어필했습니다. 그리고 생산기술 중에서도 컴퓨터 쪽으로 지원을 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러한 툴을 사용해본 경험이 어필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이전 회사에서 26개월간 업무를 진행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과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꼬치꼬치 물어보셨고, 그리고 왜 거기도 좋은 회사인데 이직하냐하고, 우리는 제철소라 오지에 근무를 해야하는데 이 점은 괜찮은지, 이런것을 깊게 물어보셨습니다.
이때 애초에 지방출신에 지방대를 나와서 잘 할 수 있다고 더 어필했네요.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저는 일단 포스코로 이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대기업이다 보니,, 먼저 생산기술 직무이므로 산업공학과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기계, 화학, 전자 분들과 경쟁해야해서 이분들이 당연히 더 핏하나, 중고신입 강점을 통해 현장업무를 많이 어필했습니다.
그리고 지원동기에 생산기술직을 직접 꽂아서 물어보는데, 저는 ESG를 요즘 포스코나 다른 회사에서 많이 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토대로 어필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