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영양사
전공 : 국제학과(복수 : 식품영양)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고객 상담센터를 통해 나트륨 1일 권장량이 4000mg정도인데 1식단에 해당 섭취량이 넘는다고 이야기가 들어왔을때 어떻게 대처할건가요? (..?>0) 이런걸 물어봤습니다..
그리고 병원에 아이들과 어른 식단을 분리시켜야 할 경우가 있는데 하루에 음식을 2번 만들건가요??,,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영양사는 어떻게보면 서비스 직무다 라고 말을 했고 , 왜냐하면 동기들을 통해서 들었을때 구내 식당에서 밥 나르고,, 이런것도 많이 한다고 들었습니다.
여사님과 편하게 지내고 잘 도움을 주고받고 해야해서, 영앙 하나에만 그치지 않고 구성원들과 협업과 소통하기 위해 승무직 준비한것도 솔직하게 말했고, 그리고 여러 아르바이트 하면서 느낀 역량도 말했습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영양사는 식단짜는게 주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착오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막 불러서 밥도 나르고,, 진짜 이런것들 하기 때문에...
여사님들과 잘 지내야하므로 실제로 면접에서도 여사님들과 불화가 생겼을때 어떻게 대처할건지 이렇게 물어보았고, 영화 알바하면서 고객 (진상..) 대응 이런것들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잘 풀렸습니다.
그리고 이것뿐 아니라 주업무가 고염분, 인스턴트 이런것들을 제외하고 최대한 나트륨, 칼륨, 이런 성분들을 맞게 제작하는 배치하는 업무이므로 당연히 영양 전공지식도 물어봤습니다.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저는 항공 객실승무도 열심히 면접을 보았지만, 부전공이 식품영양이라 영양사쪽도 여러 대기업과 병원들 모두 지원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조리 자격증 (한식,일식,중식) 모두 취득을 했고 영양사도 서비스 직이다보니 새로운 식단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을 하겠다고 표출하기 위해 영양사 현장실습을 토대로 이야기를 많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