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객실승무직
전공 : 국제학과(복수 : 식품영양)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기억에 남는 답변은 비행상황에서 위급한 환자가 발생했을때 어떻게 대처할 것이고,
또 음식 컴플레인이 들어왔을때 새로 지급할거냐, 환불을 해줄거냐, 먼저 사과를 할거냐, 무엇을 먼저 할거냐,, 이런것들을 꽤 깊게 물어보아서 어려웠습니다.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객실승무직 특히 승무원분들이 위대해?보였고 무언가 저도 항상 꿈꿔왔던 직무라 영양회사도 들어갈 수 있었지만 승무직을 지원하게 됐습니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 1티어 인데, 저는 아무래도 지방쪽이다보니 수도권 쪽 말고 대구/부산쪽으로 타겟팅해서 지원을 했으며 (수도권분들도 수도권 경쟁이 쎄면 지방으로 돌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발음법이 제일 중요하고 표정 또한 중요합니다. 웃는 표정보다도 호감있는 표정을 매일매일 짓는 것을 추천합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아무래도 실무면접인데, 이게 여러 위기 대처법에 대해서도 대처하는 방법을 보여주어야하고, 일반 인성면접보다도 직무도 아닌 실무면접이 어려웠습니다.
특이 사항에 대해서 견해도 물어보고 대처법도 물어보고 하는게 많이 준비해갔는데도 어려웠습니다.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저는 국제학과를 전공하였으며, 영양학도 같이 부전공하였습니다.
승무직은 학원을 다니긴했습니다, 여러 자세와 발음법, 호흡법, 그리고 위급상황 대처법,, 이런것들 알려줄 곳이 없어서 승무원 학원을 다녔고 이 학원은 수강료가 조금 있긴한데, 빠르게 배우고 너무 늘어지지 않게 수강료를 계속 납부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