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알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이용안내

닫기

컨텐츠/취업 적합도

이용하신 아래의 컨텐츠가
취업 준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인 취소

  1. [성모병원] 2025년 상반기 의정부성모병원 합격자 인터뷰(간호사)2025년 상반기

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간호사

전공 : 간호학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서류전형 -> 인성검사 -> 1/2차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인성검사에서도 소수 탈락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본인 스스로에 대해 솔직하게 응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MBTI검사 한다고 생각하시고 편하게 응답하시면 됩니다!(온라인 응시, 카메라나 마이크 사용X)


면접전형은 직무+인성면접을 하루에 두 방을 들어가서 차례로 보게 됩니다. 1차 면접과 2차 면접을 따로 보는 타 병원들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한번의 기회에 자신의 합격/불합격이 결정된다고 생각되어 더 열심히 준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직무/인성면접 모두 5명의 지원자가 들어가게 됩니다.
먼저 직무면접의 경우, 원티드 부서에 대한 직무질문이 들어왔습니다. 

예를 들어, CCU 지원자의 경우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차이를 설명하라"" 등의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또한 응급실이 원티드인 경우, ""최근 본원의 응급실 이슈에 대해 말해보고, 자신이 적합한 이유를 역량과 더불어 설명해 보아라"" 등의 질문이 나왔습니다. 


인성면접의 경우 직무면접이 끝나면 또다른 방에 들어가서 다른 면접관분들이 계시는 장소에서 보게 됩니다. 지원자들은 동일한 인원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이고, 또 생각해야 하는 질문들이 들어옵니다. ""살면서 지각해 본 경험이 있는가"", ""신규간호사로서 성실함과 책임감 중 어느것이 더 와닿는가"" 등으로, 솔직하면서도 자신의 생각을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두 방 모두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 편으로, 지금까지 면접 본 장소 중 가장 지원자를 향한 배려나 사랑이 돋보였습니다.
특히나 직무/인성 면접을 함께 보니 오히려 한번에 끝내고 싶다, 싶으신 분들은 지원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중요시하는 병원입니다. 
자기소개나 다른 직무, 인성 답변에서도 결국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연결하면 면접관분들이 확실히 좋아하셨던 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또한, 솔직함을 가지고 면접에 임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최근 본원의 응급실 이슈""에 대해 알지 못하여, ""죄송합니다""라는 말을 시작으로 잘 알지 못한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러나 뒤에 준비했던 답변을 기죽지 않고 웃는 얼굴로 답변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면접준비가 가장 어려웠으며, 어떤 문제가 나올 지 알 수 없다는 불안함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불안함을 떨칠 수 있는 방법은 ""지속적인 준비""입니다. 

 

항상 면접 스터디원을 구성하고, 1:1로 문답하며 대답할 때의 본인의 태도, 답변의 내용 등을 서로 피드백하며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나갔습니다. 

대면 스터디가 아닌 비대면 스터디로 효율적인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