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주택영업
전공 : 경영학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롯데건설 주택영업본부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기본급이 높고, 대한민국 1군 건설사에서 일을 하게 된다는 자부심을 느끼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자소서-직무적성검사-면접 2회로 진행됩니다.
면접 2회를 진행할 때는 또 직무,인성,외국어,임원 면접으로 4번으로 나누어서 진행됩니다.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저는 1군 시공사 인턴 경험 2회와 건설업에 대한 지식이 합격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주택영업직무가 수주영업과 관련되어 있는 직무이고, 기술직은 아닌 사무직입니다. 하지만, 시공사의 생리와 어느정도 기술적인 부분을 인턴을 통해 경험한 것이 유효하게 합격에 작용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직무 면접때 건설업에 관련된 것을 많이 알고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작용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면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면접인 만큼, 첫인상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좋은 인상을 보이기 위해서 거울을 보면서 많은 연습을 하였고, 이것 또한 합격에 아주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수험생분들은 롯데건설에 지원하시려면, 2가지를 꼭 숙달하시고 면접을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면접이 4가지로 나누어져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특히, 시간대가 나누어져서 텀이 발생할때는 체력적으로도 힘이 듭니다. 하지만, 면접에서 인상이 아주 중요하므로 절대 힘든 내색하지 말고 차분하게 기다리면서 내가 어떤 점을 면접관들에게 어필하고 나의 어떤 모습을 각인 시킬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임원 면접의 경우에는 2대2로 진행되고, 나머지 면접의 경우 면접관(다)대1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임원면접의 경우 타응시자의 말과 임원들의 반응에 신경쓰기보다는 내가 어필하고자 하는 점만 잘 숙지해서 전달하시면 되니 마음을 편하게 먹고 면접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