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서류-1차(화상),CJAT인적성-2차(화상)으로 이루어짐.
지원동기는 진짜 솔직하게 채용공고를 읽어봤는데 CJ 계열사라 그런가 복지가 너무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서류는... 사실 이미 다듬어진 자소서를 또 다듬고 CJ의 인재상에 맞춰 적었고
면접은 전부"화상" 이기 때문에 부산 서면의 인터뷰박스(적극추천)을 활용하였습니다.
조명과 카메라가 집에서 노트북으로 하는 것보다 훨!!!씬!!!준비한 느낌이 듦.
1차면접에서는 나를 궁금하게 만들고 2차면접에서는 나를 어필해야한다는 느낌을 받았음.
준비는 줌으로 친구들과 스터디, 모의면접도 ZOOM 으로 봤음.
CJAT 인적성은 솔직히 말이 인적성이고 인성검사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모의인성검사 해보고 뚜렷하고 일관되게만 하는 연습만 하면 될듯.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진짜 좋고 기뻤음. 저에게 맞는 최종기업이라고 생각했어요.
울산+부산 지역을 원했기 때문에. 입사교육 갔더니 복지듣고 눈이 휘둥그레해졌어요.
합격하게 된 이유는 일단 1. 화상면접에 최적화된 준비된 사람으로 보여진 것(조명, 카메라,사운드 등등)
2. 외운티 나며 눈 굴리면서 초조하게 면접보지 않고 여유롭게 웃으면서 열정있고 카메라 쳐다보면서(보는사람입장에선 본인을 쳐다보듯이) 질문에 대한 내 의견을 정확히 전달한 것
3. 자소서 기반으로 꼬리질문이나 예상질문을 준비했는데 정확히 그 질문이 맞아떨어져서 더 답변을 잘할 수 있었던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와이파이가 끊기면 어쩌나 싶은 걱정 (얼굴 비추는 인성검사까지 싹 다 화상이라)
해결방법 : 와이파이 보단 선 연결하는 무선랜?사용하고 돈주고 화상면접전문스터디룸 빌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