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BC카드는 국내 카드업계에서 은행과 연계되지 않은 카드사로서, 압도적인 영향력을 지닌 기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IT계열의 기업, 그 중에서도 금융IT계열의 기업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여러 IT기업 중에서도 금융계열의 IT 계열에서 일한다면, 수도권 근무와 더불어 타 산업군에 비해 높은 페이가 예상되었기 때문입니다.
BC카드의 채용 프로세스는 총 4단계로 진행되었습니다.
서류 > 필기시험(인적성/코딩테스트) > 1차면접 > 2차면접
필기시험의 경우, 직무와 상관없는 일반적인 인적성검사로 진행되었으며 난이도 또한 평이하였기에
특별히 준비하지는 않았으나, 1차면접에서 코딩 테스트가 있어서
해당 부분의 기출문제를 풀며 준비를 하였습니다."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BC카드에 합격했을 때는 먼저 조금 의외라고 생각했는데요. 코딩테스트를 잘 치르지 못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국내 카드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에 합격했다는 사실과, 위의 타 기업과 마찬가지로 수도권 근무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기쁜 마음이었습니다.
제가 코딩테스트를 잘 치르지 못했다고 생각됨에도 불구하고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인적성 검사를 잘 보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적성 테스트를 볼 때는, 빠른 시간내에 큰 어려움 없이 대부분의 문제를 즉각적으로 풀었으며, 정답에 대한 확신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두 테스트 중 하나라도 높은 득점을 한다면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서 합격까지 이를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1차면접(코딩테스트)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총 5가지 코딩 문제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기본적인 수준의 코딩으로 FOR/IF문을 활용하여 *을 제시하는 모양으로 찍어내는 문제였습니다.
언어는 C/C++/JAVA 중 선택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문제부터 난이도가 높아지는 방식이었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5번째 문제는, 알고리즘 문제였으며,
최단경로를 찾아가기 위한 알고리즘을 만들고, 그에 따른 코딩까지 완수하는 문제였습니다.
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판단했던 저는
첫번째, 두번째 문제를 보다 완벽하게 푸는 것에 집중하여 위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같은 날 이루어진 필기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이 부분을 보완하고자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