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알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이용안내

닫기

컨텐츠/취업 적합도

이용하신 아래의 컨텐츠가
취업 준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인 취소

  1. [LG전자] LG전자 합격자 인터뷰2023년 상반기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LG전자의 BS사업본부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인턴십과 캡스톤을 하며 영상처리 및 임베디드&펌웨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BS사업본부에서 개발하는 클로이 로봇에도 영상처리 관련 Application알고리즘 개발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코딩테스트&LG WAY FIT-1차면접-2차면접으로 진행했습니다. 

서류는 3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STAR기법에 맞게 글을 구조화해서 실무자가 읽기 쉬운 형태로 작성했고, 코딩테스트는 LG전자의 구름이라는 사이트에서 응시했는데 3문제중 1문제를 풀고 나머지 한 문제는 절반 정도 맞았습니다. Way Fit은 LG전자의 인적성 시험인데 4가지 유형이 각 15문제 출제되는데 저는 평균적으로 12문제를 풀고 합격했습니다. 

1차 면접은 자기소개PPT를 기반으로 면접을 진행했고 좋은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이었는데 제가 미리 준비한 예상 질문에서 많이 나와서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가장 가고 싶었던 회사 중 1개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 일한지 반 년 정도 되가는데,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합격하게 된 이유는 제가 정확히 개발하고 싶은 직무를 잘 어필했고 이에 대한 이해도 또한 많이 면접관들에게 보여드려 합격했다고 생각합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코딩테스트의 아쉬움도 있지만, 1차 면접 PPT문항에서 3년 후, 5년 후, 10년 후의 모습을 작성하는 문항이 있었습니다. 

이거에 대해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 애를 먹었지만, 뉴스 스크립트들을 보며 BS사업본부에서 개발하는 제품들의 시장 동향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작성하며 어려움을 극복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