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알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이용안내

닫기

컨텐츠/취업 적합도

이용하신 아래의 컨텐츠가
취업 준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인 취소

제다
Pro D
삼성 기획자

- 전략기획자의 눈으로 보는 IT world

역대 최악의 취업난 속에서도 대기업을 몇 개씩 합격해 골라가는 '취업 깡패'들이 있다. 그들과 일반 취준생들의 차이는 무엇일까? 어떻게 다들 취업 어렵다고 하는데 혼자만 여유 부리면서도 남들 부러워 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까? 이 책은 남들이 가고 싶어 하는 기업을 몇 개씩 합격해 골라가는 '취업 깡패'들의 취업 전략과 필자가 그 동안 취업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집약해 만들었다. 이 책이 취업이 막막하기만 취준생들, 자꾸 떨어지는 취업 N수생들,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을 꿈꾸는 사람들, 그리고 본인만의 차별점을 갖고 싶은 사람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 기타 이력 및 포트폴리오

2018~ 삼성그룹 전략팀 - 전략팀에서 신사업 전략기획
2017. SKT 인공지능 사업단 AI서비스기획 인턴 - 주방에서 사용하는 AI스피커 누구 어플 제안
2017. 벤처캐피탈 '더벤처스' - SNS마케팅 및 브랜딩 인턴
2016.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1등) - 펄스널 컬러기반 인공지능 색조 화장품 추천
2015. 한국경제 주관 스포츠창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2등) - 신소재 스포츠 유니폼
2015. 창업지락 주관 업사이클링 스타트업 대회 대상 수상(1등)

인적성 시험 꿀팁 (시험 내용)

 

by Pro D Oct 06. 2019

이번 장에서는 인적성 시험 내용에 대한 팁들에 대해서 짧게 이야기하려 한다.  



적성 부분 팁


[ 1. 정답률도 중요. 찍지 말자 ]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답률이 일정 수준 이하면 불합격 처리되는 경우가 있다. 찍어서 맞추는 사람들을 방지하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찍지 말자. 만약 어느 정도 확신이 있고 한 두 문제 정도 남은 상황이라면 과감히 찍어볼 수도 있겠지만 문제도 보지 않고 찍는 행위는 자칫 정답률을 낮춰 '과락'을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자.


[ 2. 모르는 문제는 모아서 나중에 풀자 ]

과거 수능 때를 생각하면 된다. 막히는 문제를 붙잡고 풀기보다는 빠르게 뒤로 넘어가 최대한 많이 풀고 마지막에 모르는 문제를 몰아 푸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한 두 문제 때문에 전체 시험을 망쳐서는 안 된다.



인성 부분 팁


[ 1. 기업의 인재상, 핵심가치를 따르자 ]

자소서를 준비하면서 우리는 그 기업의 인재상, 핵심가치를 분석했다. 인성 시험은 그 인재상과 핵심가치에 지원자가 얼마나 일치하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인 만큼 거기서 강조하는 부분들에 해당하는 답을 고르면 합격률이 높다. 시험을 준비할 때 인재상을 한번 더 기억해 보자.


[ 2. 일관된 답변, 앞에  잘 기억해서 쓰자 ]

인성 시험에서 짧게는 수십 개에서 많게는 수백 개의 문제를 풀게 되는데 이렇게 문제 수가 많은 이유는 거짓말로 답변하는지 판별하기 위해서이다. 같은 내용을 묻는 여러 형식의 문제, 부정문이 긍정문으로 바뀐 문제, 완전히 똑같은데 다시 나오는 문제 등으로 여러분들이 정말 진실되게 답변했는지 체크하려는 목적이다. 여기서는 최대한 일관된 답변을 해야 한다. 만약 같은 것을 묻는 문제에 다르게 답변하면 거짓으로 오해받아 불합격 처리되게 된다. 그러니 최대한 앞서 답변했던 내용을 기억해 일관되게 답하자.


[ 3. 진실성에 너무 얽매일 필요는 없다 ]

인성 시험에 대해 있는 그대로 너무 솔직할 필요는 없다. 때로는 본인의 성격이 회사의 인재상과 맞지 않을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때 합격을 위해서 회사 인재상에 본인 성격을 맞출 필요도 있다. 그 힘든 자소서와 적성 시험까지 좋은 점수를 받고도 인성 시험 같은 곳에서 떨어지면 너무 아쉬울 것이기 때문에 때로는 진실성에 너무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