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알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이용안내

닫기

컨텐츠/취업 적합도

이용하신 아래의 컨텐츠가
취업 준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인 취소

기업별
직무정보
기업별 직무정보
  • 제공기업 개수 : 468
  • 제공형태 : 웹페이퍼
  • 업데이트 : 년 2회
  • 인쇄 : PC에서 가능
  1. CJ엔터테인먼트
기획관리
수행업무
기획관리는 회사의 주요 Staff 인력으로서 해당 사업부문의 경영기획과 관리, 정책을 수립하는 부서입니다.

주요업무는
- 사업계획 수립 (단기, 중장기 사업전략 작성)
- 사업부문의 현황 조사 및 환경 분석
- 년간 경영계획의 수립 (차년도 매출 및 손익계획과 관련 예산의 수립)
- 기간별 경영실적 분석 및 관리
(월별/분기별 매출 및 손익정리 및 보고, 경영계획대비 차이내역 분석)
- 사내 주요사항에 대한 대응안 및 정책의 수립과 집행
- 전사 주요 업무실적 및 계획의 작성과 보고

기본자질/전공
전반적인 업무가 계획(Plan) 실행(Do) 검증(See)의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일반적인 관리론(Management)을 학습하거나 경험한 사람도 해당자가 될 수 있으나 실무적으로 회계/관리회계 및 경영전략에 대한 기초적 지식이 요구되며 타부서 업무를 수렴, 조정하는 기능도 담당해야하므로 인사관리 및 마케팅 등 경영학 전반에 대한 지식도 요구됩니다.
이 때문에 해당전공자 (경영학관련 전공)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기업 IR 및 재무관리 (재무관리)
수행업무
- 재무, 관리 회계 및 경영분석
- 경영실적관리 및 세무관리
- 회사 IR활동
- 각종 투자 및 소요 자금에 대한 Financing 업무
영화 배급 (영화배급)
수행업무
- 영화별 특성 파악, 배급시장 및 경쟁영화 분석을 통한 개봉 시기 결정
- 극장 유통망 확보 및 극장 마케팅의 효율적 운영
- 채권관리 및 기타 영업 실무
영화 마케팅 부문
수행업무
영화마케팅은 당사가 배급하는 한국영화, 외화를 일반 관객에게 널리 알리고 작품의 재미와 감동을 일반인에게 소구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영화제작 초기 (외화의 경우 수입결정 시기)부터 작품 및 타겟 관객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적절한 마케팅/홍보 계획을 수립하여 광고/홍보 대행사와 함께 영화 개봉까지 (대작영화의 경우 개봉이후까지) 마케팅을 실행합니다.

주요업무는
- 작품의 특성 파악 및 개봉환경 분석 (개봉시기 및 경쟁작 간의 SWOT분석)
- 작품에 대한 마케팅 기획 수립 (Positioning 및 Marketing Mix 수립)
- 각종 매체관련 광고 기획 및 집행 (광고 대행사 관리 포함)
- 프로모션 및 이벤트 기획과 실시
- 광고 및 프로모션 관련 광고물 제작
- Online 마케팅 및 프로모션 실시 (영화 홈페이지 관리 및 이벤트)

영화마케팅 실무를 담당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및 광고/홍보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이 때문에 경영학 전공자 및 신문방송학 전공자를 우대합니다.
또한 영화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소유할 경우 실무에 도움이 되며 프로모션/이벤트 기획을 위한 창의적인 발상력, 광고물 제작을 위한 디자인적인 감각 등도 업무 수행시 도움이 되는 능력입니다.
비디오/DVD 판매 및 기타 판권판매 (영화배급)
수행업무
- 비디오/DVD 시장동향 및 경쟁사 분석
- 영화별 출시전략 및 마케팅전략 전개
- 출시 시점 및 판매 목표 수립
- 전국적인 비디오 유통망 관리
- Sell-through용 비디오 시장 개발 및 유통채널 확보
- 매체별 판권 관리 및 마케팅, 유통전략 수립
- 공중파, 케이블 등 방송판권 및 인터넷 판권 판매
홍 보 (영화홍보)
수행업무
- 관객에게 기업과 영화에 대한 명확한 정보 전달
- 기업홍보 및 개별 영화에 대한 보도자료 작성, 기사화
- 매체별 기업 및 영화 관련 기사 관리
- 출연배우 인터뷰 및 영화 관련 홍보 이벤트 추진
제작관리
수행업무
한국영화 투자·제작관리 업무는 당사의 영화관련 업무중 당사 자체적인 영화 Contents 조달을 위하여 이루어지는 업무입니다.

주요 진행업무는
- 영화 시나리오 분석/검토
- 영화 투자여부 검토/결정
- 당사 투자영화 제작과정 관리
- 당사 투자영화에 대한 예산집행 관리 입니다.

영화에 대한 투자여부 판단을 위하여 시나리오 분석능력 및 영화에 대한 판단능력이 필요하며, 투자영화에 대한 제작과정 조정 및 예산집행 등의 업무수행을 위하여 경영학 전반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도 요구됩니다. 해당학과 전공자(영화관련 학과) 및 인문계열 전공자를 우대합니다.
해외 업무 (해외업무-영화)
수행업무
한국영화 수출 및 해외홍보
- 한국영화 해외 홍보물의 개발 및 제작
- 해외 영화제(Cannes, AFM, MIFED 등) 참석
- DreamWorks 영화의 각종 계약관련 업무
- 해외 관련산업동향 및 해외 업계 조사/분석
- 아시아 배급사 등 해외 관련 업무 지원
- 해외 제작사, 배급사와의 제휴 추진
해외기획
수행업무
1. 직무소개
CJE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를 추진하고 지원하여 당사의 Globalization을 달성한다. 단기간 주요 시장은 미국, 일본, 중국 등 이다.

2. 주요업무
· 해외 메이저 영화 제작, 배급사들과의 relationship building 및 제휴 개발
· 주요 시장 배급 전략 수립 및 실행
· 해외 공동제작 프로젝트 sourcing 및 실행
· 신규 해외 시장에 대한 리서치 및 현황분석 / 시장 진출 타당성 검토 및 최종 의사 분석 보고서
· 신규 사업 진출 타당성 검토 의견 보고 및 최종 의사 결정 수렵
· 해외 계약 및 Legal Issue에 대한 검토 및 지원
· 해외 시장 동향 및 정보 수립 및 보고
· 해외 주요 시장 및 지역 전문가들과 network 형성 및 유지
· 해외 지사, 법인 관리
배급
수행업무
1. 직무소개
작품 및 시장 분석으로 배급전략 수립 및 영업 관리 직무를 수행하여 매출 극대화

2. 주요업무
· 배급/마케팅 전략 수립 : 시장동향 자료수집/분석, 개봉시기/규모 결정, 시사회 참석
· 영업관리 : 상영관 섭외 및 유지관리, 채권관리
· 극장 마케팅 : 선재물 관리, 극장관련 프로모션
· 입장요금 관리 : 지역별 가격체계 분석, 각 극장별 가격 할인 대응
· 인디영화 배급/마케팅 : 인디영화 컨텐츠 수급, 개봉일정 및 마케팅 계획안 수립
· 매출 채권 및 정산관리 : 거래처별 매출 채권관리, 마감관리
· 마케팅 실행 : 시사회/ 마케팅 설명회, 광고/홍보/프로모션 진행
해외마케팅
수행업무

주요업무

· 연간 외화 (DW/수입)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수행한다.
- DW와 수입영화의 라인업을 검토하고 작품별 관객 목표 및 마케팅 비용 계획을 수립

· 경영 계획에 따라 영화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다.
- 경쟁상황을 고려한 배급일을 논의하여 확정한다.
- 최종 목표 관객수와 마케팅 비용을 확정한다.
- 전략 회의를 주도하고 마케팅 활동 전략을 수립한다.
- 마케팅 기획서를 감독하고 품의, 결재한다.
- 마케팅지표 및 시장상황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시의 적절한 대응이 가능토록 조치한다
- 개봉 후 마케팅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PT/공유한다.

· 효율적 비용 집행이 될 수 있도록 매체별 환경을 검토 및 목표 기준을 수립, 관리한다.
- 매체별 동향 분석을 지속 관리/검토한다. (매체별 광고 시장 현황, 타겟별 광고 매체 효율성 등)
- 매체별 비용 집행 기준을 수립한다.
- 수립된 기준에 의거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진행사항을 검수하고 결정한다.
- 신규매체 개발 및 집행 방법에 대한 새로운 Tool을 개발 한다.

· 라이센싱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 라이센싱 파트너를 개발하기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한다
- 라이센싱을 할성화 할 수 있는 Tool을 개발한다.
- 라이센싱 파트너를 개발하고 관리한다.

· 마케팅 선재물, 광고물의 전략을 수립하고 제작물을 기획, 검수, 결정한다.
- 마케팅 컨셉에 부합하는 Creative 컨셉을 기획하고 제작 결과물에 대한 최종 검수/결정한다. (포스터, 예고편, 동영상광고, 지면광고, 전단, 기타 광고물)

· 온라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방향과 진행방안을 수립한다.
- CJE 홈페이지 및 회원 DB 활성화와 활용방안에 대한 전략 수립, 진행방안에 대한 결과 검수 및 보고
- CJE 전체영화의 온라인 매체비의 효율적 집행 방안을 수립하고 최종결과물에 대한 검수 및 보고
- 온라인 매체의 동향을 분석하고 대응 전략에 대한 보고서를 최종 검수하여 보고한다.

· 영화별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에 대해 최종 결정한다.
- 영화 흥행에 적합한 시사 전략을 수립하고 의사 결정한다.
- 적합한 프로모션 컨셉을 개발하고 영화 흥행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한다.

· DW International Marketing/Distribution Head Office에 배급/마케팅 전략에 대한 당사의 의사를 취합하고 결정하여 응대할 수 있도록 공유한다.
· 외화 대행사 운영안 수립/보고
- 연간 라인업에 대한 홍보,광고,디자인,온라인 대행사의 비용 및 업체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보고한다.
- 필요한 경우 경쟁 PT 진행
영화마케팅
수행업무
영화에 대한 마케팅 기획, 포스터/예고편 제작, 광고 기획 및 집행, 온라인 마케팅,이벤트/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등 영화 마케팅 전체 process를 진행하여 영화의 흥행성공에 기여함.

기본자질/전공
- 마케팅업무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
- 유연한 communication 능력 및 업무 추진력
- 창의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사고

VISION
영화마케팅은 업무영역이 확장되고 있으며, 영화의 흥행에 대한 영향력도 계속 높아지고 있음. 또, 다른 산업과는 달리 단기간에 많은 마케팅 process를 반복하면서 본인의 마케팅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음.
영화투자
수행업무
CJE영화산업의 가장 핵심적인 부서로 사업의 출발이 되는 투자작품의 심사,선정,제작관리의 업무를 수행. 최근에는 해외공동제작, 인디영화육성등 다양하고 미래적인 사업을 주도하고 있음

주요업무
· 시나리오(프로젝트) 심사
· 투자작품의 제작관리 (예산,일정,퀄리티)
· 아이템(유망인력)발굴
· 유관 제작사 관리
· 해외공동프로젝트 진행
· 인디영화지원
영화제작
수행업무/기본자질
주요업무/필요역량
· 시나리오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창의력
· 영화 제작 실무 진행을 위해 대기업 직원으로 가질 수 있는 프라이드 보다는 현장 스텝으로 일할 수 있는 열정과 패기 필요 - 영화에 대한 열정 중요
· 제작비 정산 및 예산 관리
· 각종 기획 아이템 발굴을 위한 각종 트랜드에 민감해야 됨
· 팀웍 중시 : 개인적 능력이 중요하지만, 업무 특성상 자발적 조직 마인드 필요

목록